2024.9.18. 애드센스 승인 획득
구글 애드센스 정의 및 기능 알아보기..
(정의)
웹사이트 운영자나 블로거가 자신의 사이트에 광고를 게재하고, 이를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구글에서 제공하는 광고 서비스
(기본 기능)
1. 콘텐츠 기반 광고
2. 다양한 광고 형식 지원
3. 자동화된 광고 배치
4. 사용자 맞춤 광고
(상세기능)
페이지 RPM(Page RPM), 노출 RPM(Impression RPM), CTR
1. 페이지 RPM(Page RPM)
- 페이지 RPM은 웹사이트에서 1,000회 페이지 조회당 예상되는 수익을 의미합니다. RPM은 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한 중요한 지표 중 하나로, 페이지 조회수에 비례한 수익의 효율성을 측정하는 데 사용됨
예를 들어, 총 수익이 $10이고 페이지 조회수가 2,000이면 페이지 RPM은 (10 ÷ 2,000) × 1,000 = $5
2. 노출 RPM(Impression RPM)
- 노출 RPM은 1,000회 광고 노출당 발생하는 예상 수익을 의미합니다. 페이지 RPM이 페이지 단위의 수익성을 측정하는 반면, 노출 RPM은 광고가 얼마나 효과적으로 노출되고 있는지를 파악하는 지표임
예를 들어, 총 수익이 $20이고 광고 노출 수가 5,000회일 때 노출 RPM은 (20 ÷ 5,000) × 1,000 = $4
구글 애드센스 수익 활성화 방법 고민 그리고 결정
1. 고품질 콘텐츠 제작
: 사용자들에게 유익하고 흥미로운 콘텐츠를 제공하면 트래픽이 증가하고, 이는 광고 클릭 확률을 높임
> 당연하지만, 어려움 예상.. 트렌드를 지속적으로 추적해야함... 결국 안함..저품질&필수 기록만
2. 적절한 광고 배치:
광고를 사용자들이 쉽게 볼 수 있는 위치에 배치하는 것이 중요
사용자들이 쉽게 볼 수 있는 곳(예: 페이지 상단, 콘텐츠 내)에 광고를 배치하면 클릭율(CTR)이 증가
> 상단, 콘텐츠 내부?? 광고가 많으면, 보기 싫음, 과도한 광고는 배치 지양
3. 모바일 친화적 사이트 구성
: 모바일 환경에서 최적화된 디자인과 광고 배치를 구성하는 것이 중요
> 기록으로 수입이 발생한다면 좋은 일이기에 시작, 모바일 환경 고려는 차 차 차....습관
4. 페이지 속도 최적화
: 페이지 로딩 속도가 느리면 사용자 이탈이 발생
> 로딩 속도 완전 빠름, 아직까진 이미지도 거의 없음
5. 검색 엔진 최적화(SEO)
: 구글 검색에서 상위에 노출되도록 SEO를 최적화하면 자연스럽게 웹사이트 방문자 수가 증가
> 알지만 어려움..적당히.. 예정
6. 애널리틱스 도구 활용
: 웹사이트 방문자의 행동 패턴을 분석하고, 어떤 콘텐츠가 인기가 많은지 파악
> 나의 관심이 곧 대중의 관심이.. 될 수 없음, 초심만 유지
7. 실험 기능 활용
: 구글 애드센스는 광고 형식, 배치, 크기 등을 변경하며 실험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
> 적당히 사용할 예정
PS. 이제.. 0.01$ >>>> 100$ 까지 너무 멀어서.. 신경쓰지 않기로 했다..
마치.. 국내주식 강제 장기 투자자처럼..
우리 5년뒤 다시 보자